업비트가 코인거래소 사업자 신고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다른 코인거래소들은 아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신청을 안하고 있는데요. 업비트가 단독으로 사업자 신청서를 냈다고 합니다. 이러다 다른 거래소는 신청도 못하고 업비트가 독점하게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코인거래소 사업자 신청?
코인거래소들은 작년 3월 특금법(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따라서 거래소가 가추어야 할 요건들이 생겼습니다. 이를 올해 9월 24일 까지 신고해야만 코인거래소 폐업을 하지 않고 영업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신고에 문제가 되는건 실명계좌 발급인데요. 업비트는 케이뱅크를 통해 실명계좌를 받아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대형 코인 거래소들도 실명계좌를 이용하게 하긴 하였습니다. 빗썸과 코인원은 농협은행, 코빗은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어서 영업을 하는 상황입니다.
아직 빗썸을 제외한 다른 거래소들이 사업자 신청을 하지 못한이유는 은행으로 부터 실명계좌 확인서가 발급이 안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업비트가 업계 1위 답게 먼저 실명계좌 확인서를 받아 사업자 신청을 한 것 입니다.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첫 사업자 신고…'나홀로 독주' 심화되나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그럴 가능성은 적겠지만, 만약에 NH농협, 신한은행에서 실명계좌 확인서를 발급하지 않게 된다면 업비트만 살아남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업비트는 코인거래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겠죠. 이렇게 되면 파급력이 진짜 엄청 커질것 같습니다. 다른 거래소들의 예치금 환불 문제나 코인 환불 문제들이 생길테니까요.
댓글